뉴스
공지사항
포토갤러리
동영상갤러리
자유게시판
Q&A
  [RE]셀프저지룰에 관한 문의입니다.
관리자
2015-12-04  

상식적으로 공이 이미 날아가거나 들어와서 아무도 건드릴 수가 없거나 해당 포인트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우에는 ‘레트’로 처리하지 않습니다. 서브도 네트에 박힌 경우에도 해당 서브가 넘어갈 찬스가 전혀 없었으면 ‘폴트’로 처리하는게 상식에 맞겠죠?

------------------------------------ 작성자: "김강익"

근래들어 각종 대회시 논란이 계속되어지는 몇가지 사안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싶어 문의 드립니다. 아시겠지만 동호인리그에는 셀프저지룰이라는게 있어서 정식 경기에서는 나오지 않을 상황들이 종종 발생합니다. 그럴경우 네트처리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질문사항은요 예를들어 경기중 공이 옆코트에서 들어왔을 경우 경기 당사자중 한명이 네트라고 말하면 중단이 되고 다시 원점에서 시작됩니다..그런데 만약에 이미 공은 타구를 하여 한참 날아가고 뒷쪽 담벼락에 맞을 즈음에 공이 코트에 들어왔다고 네트를 요구하면 어떻게 되나요? 이미 치는 시점에 방해를 받지 않았으니 결과를 보고 말해야 한다는 측과 바운드가 되지 않았으니 네트가 정당하다는 측이 나뉘는데요... 두번째는 타구를 하여 이미 상대방 바운드에 맞고 담벼락쪽으로 날아가고 있는데 공이 들어왔다고 네트를 요구하는 경우입니다. 양측 다 받지못한다는 것은 인정하지만 투바운드가 되지 않았으니 네트처리하자는 요구는 정당한건가요?  가끔 경기중에 발생하는 사안인데요 동호인들 몇몇에게 물어보아도 의견들이 나뉘네요.. 정확한 규정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서브가 네트에 박혔을 경우는 어떻게 처리하는게 맞는지도...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관리자
2013-06-17
6066
123
송병직
2016-04-19
644
122
관리자
2016-04-28
935
121
강억수
2016-04-11
136
120
이혜인
2016-04-07
134
119
진자경
2016-02-25
149
118
박지웅
2016-02-07
146
117
관리자
2016-03-08
142
116
이근행
2015-12-28
144
115
이부권
2015-12-26
851
114
장회정
2015-12-09
146
113
관리자
2015-12-10
147
112
송병직
2015-12-09
767
111
박순영
2015-11-30
142
110
관리자
2015-12-04
142
109
조재화
2015-11-25
655
108
관리자
2015-11-26
658
107
구연순
2015-10-24
150
106
관리자
2015-11-18
148
105
임창국
2015-10-19
148
104
관리자
2015-12-04
644
103
김희선
2015-10-18
150
102
관리자
2015-12-04
635
101
김부영
2015-10-07
145
100
관리자
2015-11-25
145
99
정진욱
2015-10-06
145
98
안동민
2015-10-01
688
97
관리자
2015-12-04
624
96
김강익
2015-09-16
143
관리자
2015-12-04
829
94
조태훈
2015-08-31
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