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공지사항
포토갤러리
동영상갤러리
자유게시판
Q&A
  [RE]오버넷에 관한질문입니다
관리자
2015-12-04  

아니요. 공이 네트를 넘어오기 전에 상대방 코트쪽으로 손을 뻗어서 발리를 하면 “파울샷”이라는 규정에 해당되어 실점입니다. 단지 주심이 육안으로 판단해야 하는 경우라 카메라의 느린 재생으로 보는 것과는 달라서 주심이 놓치는 경우가 있겠죠. 공이 네트를 넘어 온 상태에서 발리를 하고 이어지는 동작으로 네트를 넘어갔다면, 네트를 건드리지 않는 한에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넘어오기 전에 마중나가서 발리를 하면 안 됩니다.

 

------------------------------------ 작성자: "조대제"

오늘  KBS에서 중계한 웨스턴&서든 오픈 결승전에서 페더러는 조코비치가 친 공을 넷트위에서 쳐서  득점허였습니다.

그런데 분명 조코비치의 공이 네트를 넘어오기 전에  페더러가 쳤는데요.

즉, 볼임팩트 지점이 상대방 코트라는 거지요.

일반 동호인들은 이상황을 넷오버로 봐서 페더러의 실점이라고 판단합니다.

하지만 실제 TV에서는 페더러의 득점을 인정했고, 해설자인 김성배위원도

" 넷 터치" 만 하지 않으면 된다고 해설하였습니다.

이경우와 같이 아직 넘어오지 않은 공을 치는 경우의 오버넷 규정은 없어진건가요?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관리자
2013-06-17
6072
93
추은아
2015-08-26
149
92
관리자
2015-11-18
146
91
김성주
2015-08-25
148
90
관리자
2015-11-18
143
89
조대제
2015-08-24
824
관리자
2015-12-04
658
87
김태용
2015-07-28
149
86
관리자
2015-12-04
642
85
권기복
2015-07-16
147
84
이동호
2015-07-09
145
83
관리자
2015-11-25
141
82
정명호
2015-06-19
144
81
관리자
2015-12-04
834
80
허유재
2015-06-18
147
79
이외원
2015-06-09
745
78
배정호
2015-06-01
778
77
지형선
2015-05-26
730
76
관리자
2015-12-04
632
75
김진아
2015-05-21
144
74
송병직
2015-05-18
681
73
곽동욱
2015-03-19
146
72
관리자
2015-04-28
145
71
김동환
2015-02-26
146
70
관리자
2015-12-04
591
69
오교광
2014-11-25
147
68
관리자
2015-12-04
549
67
김준성
2014-10-20
144
66
관리자
2015-12-04
609
65
윤홍일
2014-10-03
1053
64
신정윤
2014-09-30
745